티스토리 뷰

왜 안드로이드만 있느냐면... 제가 ios가 없음......... 슬픔....

곧 맥을 구할 예정. 근데 아이폰은 없음...... 공기계는 어디서 구해야하나 싶다.


01. 깃허브로 이동을 하거나,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들어가 'Twitter Kit for Unity'를 다운


02. 아래의 링크로 이동 후 테스트를 해 볼 개발자 아이디로 로그인

https://developer.twitter.com/en/apps



02-1. 만약 개발자 계정이 이미 있다면 그것을 이용한다.

02-2. 개발자 계정이 없다면 이참에 하나 새로 만든다.

==> 트위터 개발자 계정 만드는 법


03. 개발자 설정페이지에서 다음 콜백 URL을 추가 , 이미 추가했다면 넘어가기

twittersdk://

하단의 '업데이트 설정'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



04. 유니티에서 Tools -> Twitter Kit으로 이동하여, Twitter App의 API Key 및 API Secret을 입력

API Key와 API Secret은 트위터 개발자 페이지-> 등록된 어플에서 Keys and Tokens을 눌러 확인 가능






05. Assets / Twitter / Scripts /에서 "TwitterInit.cs"를 장면의 원하는 GameObject로 드래그


06. 로그인 하기

참고: https://github.com/twitter/twitter-kit-unity/wiki/Log-In-with-Twitter


1. Twitter.Init(); 호출

2. 로그인 성공, 실패 시 메소드 실행

==> 작성 예제

using TwitterKit.Unity;
...

// Put where your game init code is
Twitter.Init ();
...

public void StartLogin () {
  TwitterSession session = Twitter.Session;
  if (session == null) {
    Twitter.LogIn (LoginComplete, LoginFailure);
  } else {
    LoginComplete (session);
  }
}

public void LoginComplete (TwitterSession session) {
  // Start composer or request email
}

public void LoginFailure (ApiError error) {
  UnityEngine.Debug.Log ("code=" + error.code + " msg=" + error.message);
}


혹은 Assets -> Twitter -> Demo -> Scripts-> TwitterDemo.cs 그대로 써도 된다!



07.트윗하기

Assets -> Twitter -> Demo -> Scripts-> TwitterDemo.cs 참고


public void LoginCompleteWithCompose(TwitterSession session) {

string imageUri = "file://" + 이미지 경로;

Twitter.Compose (session, imageUri, "Welcome to", new string[]{"#원하는 해시태그"},

(string tweetId) => { UnityEngine.Debug.Log ("Tweet Success, tweetId=" + tweetId); },

(ApiError error) => { UnityEngine.Debug.Log ("Tweet Failed " + error.message); },

() => { Debug.Log ("Compose cancelled"); }

);

}






트위터데모를 참 잘 만들어놔서 데모만 참고하면 무난하게 구현가능!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글 보관함